Tuesday, March 22, 2016

[20160322] cocos2d-x 3.x experimental::AudioEngine file support

검색능력이 부족해서 그런지

cocos2d-x 3.x 의 상위 버전에서 추가된 experimental::AudioEngine 에 대한 문서가 잘 안보입니다. ( 제가 사용하는 버전은 3.10 입니다. )


iOS 빌드를 하는김에 어쩔 수 없이 audio format 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.
mp3, caf, wav 는 작동이 확인 되었습니다. ( ○ )
ogg 는 작동안함이 확인 되었습니다. ( X )


Android 관련 정보도 적어 놓자면

mp3, ogg, wav 는 작동이 확인되었습니다. ( ○ )


덤으로 Windows 환경에서의 정보도 적어 놓자면
mp3, ogg 의 작동은 확인되었습니다. ( ○ )
- 단 ogg 는 파일 용량이 대충 2mb 정도 되면 정상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.
- 그러니 bgm은 mp3 로 출력하시거나 용량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.
wav 는 작동하지 않습니다. ( X )


어쩐지 전부에서 돌아가는 mp3 를 쓰는게 좋을것 같다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그러시면 안됩니다. mp3는 무겁기 때문에 ogg, wav, caf 를 사용하세요. 꼭 사용하시겠다면 bgm 용도로는 괜찮을 겁니다.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